이삐파파

안녕하세요 이삐파파 입니다. 

 

어제 저녁에 봉골레파스타를 만들었는데..

좀 .. 망했어요 ㅎㅎㅎㅎㅎ

 

요즘들어 저도 부쩍 요리를 실패 하는

일이 생긴답니다.

 

그러면 좀 멘탈이 나가버려요 ㅎㅎ

 

재료를 풍성하게 쌓아놓고 연습하는게

아니고 딱 한번 먹을 분량을 준비해서

만들다보니  그냥 떠오르는 대로 만들면

70% 실패하더라구요.

 

두번 정도는 머리속에 조리과정을 생각하고

만들어야 이삐가 엄지를 들어줍니다.  

 

근데 한번 실패하면 다음엔 성공 합니다. 

그러니 다음에 봉골레 파스타는  

맛나게 만들어 올게요 ♬

 


오늘 아침에 이삐가 아침을

맛나게 먹고 난 뒤 과일까지 먹었지만

뭔가 뱃속이 허전한지 맛있는 것을

만들어 달라고 하더군요.

 

뭘 만들어야 좋을까 생각하다

냉장고에 항상 있는 애호박이 떠올랐죠.

 

그리고 나서 저번에 만들었다 실패한 요리

애호박전 !!

 

제목에 백종원 호박채전 이라고 적었는데

말그대로 호박채를 만들어 부쳐먹는

애호박전 이더라구요.

 

이번에 실패한 이유를 잘 생각해서

만들어 볼까 합니다.  

 

 

- 백종원 호박채전 준비물 -  

 

  • 애호박
  • 건새우
  • 감자전분
  • 소금 1t

 

 

백종원 호박채전 준비물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만약 건새우가 없다면 

제 생각인데 살짝 다시다 ...

 

전분은 되도록 감자전분이 좋다고 해요. 

 

 

 

 

 

애호박전 만들기 첫번째

 

애호박을 채썰어주세요. 

저는 애호박 반개정도 사용했어요.

 

제목에 백종원 호박채전 이라는 이유가

여기에 있어요. 

얇게 썰어야 서로 잘 엉겨 붙어서 

떨어지지 않아요.

 

채써는게 어렵다면 채칼을 써도 좋아요.

 

제가 전에 만들때 좀 두껍게 썰었는데

호박사이에 공간이 생겨서 

떨어 지더라구요. 

 

그러니 가능한 얇게 채썰어주세요.

 

애호박전 만들기 두번째

 

 

채썬 애호박에 소금을 1t 넣고 

버무려 주세요. 

 

이렇게 버무려 주셔야 살짝 

애호박이 절여져서 물이 나오는데

여기에 감자전분을 넣고 비벼주면

됩니다. 

애호박전 만들기 세번째

 

애호박이 절여지는 동안

건새우를 가루로 만들어 줍니다.

 

건새우가 많으면 감칠맛이 

좋긴한데 너무 많으면 애호박은

냄새도 안나고 건새우 맛만 나요. 

 

그러니 건새우는 대략 5~6 개정도면

좋을거 같아요.

 

 

 

애호박전 만들기 네번째

 

새우를 갈아주는 동안 

애호박이 살짝 절여져서

물이 나와요. 

 

그릇에 물이 생기는게 아닌

애호박 자체에 약간 수분기가

느껴지게 됩니다. 

 

만약 물기가 부족하다면

3분정도 더 절여주세요. 

 

 

애호박전 만들기 다섯번째

 

이제 채썬 애호박에 

감자전분 1스푼 건새우를 넣어주세요.

 

골고루 잘 비벼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좀 더 맛나게 먹을려고

계란 넣으시면 망합니다. 

 

제가 저번에 계란 넣었다가 

망했거든요. 

 

 

애호박전 만들기 여섯번째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요.

 

☆ 기름을 살짝만 넣으면 전분이 

팬에 붙어버려요. ☆  

 

그리고 뒤집기에 자신이 없는 저는 

작게 만들었어요.  

 

크게 만들면 비주얼은 좋은데 

뒤집다가 뭉개져요.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주면 

접시에 담아줍니다. 

 

여기서 기름 뺀다고 키친타올 위에 

올리면 종이랑 전분이랑 붙어요. ☆

 

지금 생각해보니 

유산지는 괜찮을거 같네요 :) 

 

별표친 부분만 잘 유의하시면 

맛나게 만들 수 있답니다. 

 

 

 

백종원 호박채전 

 

이렇게 해서 완성된 애호박전 !! 

백종원 호박채전 입니다. 

 

마지막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렸는데 

집에 치즈 있으면 꼭 올려서 드세요... 

 

저 진지합니다.

궁서체 입니다.

 

마지막으로 

 

맛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약간 바삭한 전이 아닌 

쫀득쫀득한 느낌의 전입니다. 

 

약간 좀 빈대떡 이라고 해야하나...

 

불금인데 집에서 막걸리 한잔 하고 싶다면 

아이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애호박전 추천 드려요 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