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삐파파

안녕하세요 이삐파파 예요 :)

어제 식자재 마트에 갔다가 

뜻밖의 돼지등갈비를 득템하고 

집에서 돼지등갈비구이를 만들었죠.

 

https://e-p-papa.tistory.com/59

 

돼지등갈비구이 _ 집에서 빕스바베큐폭립 만들어봐요.

안녕하세요 이삐파파 입니다. 어제는 선거날 이였어요. 아침 일찍 투표를 하고 집에 와서 편안히 있다가 오랜만의 평일에 쉬는데 특별한 요리를 해보면 어떨까 했어요. 그러다가 갑자기 제 의식 속 저 멀리에서 돼..

e-p-papa.tistory.com

 

 

하지만 이삐맘은

맵게 먹고싶다고 하길래

뭐가 좋을까 하다가

돼지등갈비찜이 생각이 났어요.

 

돼지등갈비찜 매운양념도 판매를 하는데

저는 구이만 생각하고 양념을 사온 관계로

돼지등갈비찜 양념은 따로 만들었어요.

 

 

돼지등갈비찜 재료

 

  • 돼지등갈비
  • 양파
  • 감자 
  • 대파

돼지등갈비찜 양념

 

  • 간장1컵
  • 고춧가루3숟갈 (청양고춧가루도 좋아요)
  • 고추장1숟갈
  • 다진마늘 1숟갈
  • 설탕반컵
  • 굴소스2숟갈

 

 

 

 

돼지등갈비찜은 먼저 

핏물을 뺀 뒤에 끓이시면 됩니다. 

 

핏물빼는 시간은 넉넉잡고 1시간정도면

될거 같아요.

 

저는 구이를 하는 중에 찜이 생각이나서 

삶고있던 돼지등갈비를 건져서 따로 냄비에

옮겨 담았어요. 

 

일단 먼저 재료손질전에 

돼지갈비찜 양념을 만들어 둡니다.

 

양념을 맵게 드시고 싶다면 

청양고춧가루1 스푼

일반 고춧가루 2스푼를 넣으시고 

 

난 그정도로는 어림없어 하시면

청양고추도 두개정도 썰어서 넣으세요.

 

 

 

 

 

 

먼저 핏물을 뺀 등갈비에

물을 자박하게 넣어주고

 

감자, 양파, 대파 등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여기에 당근이 있다면 더욱 좋을거 같아요. 

 

한번 먹어보니 감자가 너무 맛나요. 

감자에 양념이 배어드니 먹어보신다면 

무슨 말인지 알거예요 :)

 

감자 좋아하시면 한개 더 추가하세요.

후회 안합니다 :) 

 

그럼 이제 손질이 완료된 재료를

등갈비에 올려줍니다. 

 

 

 

 

그 위에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어줘요.

 

처음부터 다 넣으면 나중에 물이 졸아들면

짜게 될 수있어요. 

 

일단 먼저 양념을 3/2만큼 넣어주고 

한소끔 끓인 뒤에 맛을보고 부족하면 그때 

남은 양념장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중약불로 줄이고 

30분에서 40분정도 천천히 끓여주시면 

등갈비에서 육수가 우러나와 맛이 진국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맛있는 돼지등갈비찜 완성 !!

옆에 있는 등갈비구이를 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

 

흰쌀밥에 국물한수저 감자한조각 해서 

슥슥 비벼서 먹으면 너무나 맛나고

오늘 하루 잘 보냈다 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저녁밥 한끼 잘 먹은거 뿐인데 

제가 너무 감성적이였나요? ㅎㅎ

 


이렇게 해서 등갈비 하나로 

두가지요리를 해봤어요. 

 

집들이 요리로 손색없는 

등갈비구이, 등갈비찜 

 

오랜만에 집에 손님이 오기로

한다면 만들어 보세요. 

 

다들 엄지엄지 척 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