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삐파파


안녕하세요. 이삐파파 입니다~
저번에 사온 시금치가 어설프게 남아서
뭐를 해야 요긴하게 쓸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에
시금치에 어울리는 국물요리는 뭐가 좋을까 하다가
된장국이 떠올랐답니다.

때마침 훈연멸치도 있어서 훈연멸치로 육수만들고
시금치랑 건새우랑 넣고 만들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이삐가 된장국을 좋아해요. 만들기도 편하고
재료는 집에 있는거 아무거나 넣어도 잘 어울려서
꽤 자주 끓인답니다.

예전엔 재래식된장으로 끓이면 안먹어서
미소된장으로 끓여서주니 먹더라구요.
하지만 언제까지 미소된장만 먹일 수 없어서
다시 재래식 된장으로 끓여주니 잘 먹더라구요ㅎㅎ

이젠 김치를 먹기만 하면되는데 김치는 잘 안먹어요 ㅠ
혹시나 김치 적응을 잘 할수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ㅎㅎ

그럼 건새우 시금치 된장국 갑니다~

재료-된장, 훈연멸치, 시금치, 대파, 마늘, 건새우

 

 

재료는 된장국에 어울리는 것이라면 아무거나
다 넣으시면됩니다.
두부가 없는게 좀 아쉬워요.
건새우는 완성되고 난 뒤 알게 됐는데
혹시 건새우를 넣으실 계획이라면
머리는 빼고 몸통만 넣으세요.
건새우 주둥이 부분이 상당히 거슬려요.

 

훈연멸치를 넣고 육수를 내줍니다.
다시마도 있음 좋은데 없으니 패스~
충분히 우렸다면 멸치를 빼줘요.
육수 냄새가 완전 우동국물이예요.

 

훈연멸치 육수를 내는 동안 시금치를 깨끗이 세척하고
파, 마늘을 다져줍니다.

 

 

 

육수에 된장을 한 수저 퍼서 체에 받쳐 풀어줍니다.
저번에 그냥 풀었다가 먹을때 고기가 들어있었나?
했다가 덩어리를 씹었던 기억이..
되도록 잘 풀어주세요..ㅎ

 

된장푼 국물에 건새우랑 파,마늘을 넣어줍니다.
아이가 먹을 거라면 건새우는 머리를 제거해 주세요.

 

그 다음 시금치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맛 을보고 싱겁다면 소금으로 간해주세요.
약간은 싱겁게 먹는게 좋더라구요.

 

완성입니다.
이삐가 시금치를 삼일내내 먹다보니
야채를 잘먹는 아이지만.. 눈빛이 슬슬
지겨워하네요 ㅎㅎ 미안하게..

내일은 꼬기반찬 해줄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아요 ! 눌러주시면 제게 큰힘이 됩니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