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삐파파

안녕하세요 ~ 오늘의 저녁메뉴 추천은 

 

애호박 대패 삼겹살 볶음 입니다. 

 

애호박으로 몇몇 요리들을 선보였었는데요. 

 

 

애호박 볶음 

 

애호박 볶음 - 백종원 쌤도 따라하고 싶게 만드는 애호박 볶음

안녕하세요 이삐파파 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따뜻해져서 피부로 봄이 왔다고 느껴지네요. 요즘 이삐가 점점 커서 집에만 있기 너무 지루한지 아침먹고 집에서 좀 놀다가 보면 어느새 스스로

e-p-papa.tistory.com

 

 

애호박 전

 

애호박전만들기 _ 백종원호박채전만들기

안녕하세요 이삐파파 입니다. 어제 저녁에 봉골레파스타를 만들었는데.. 좀 .. 망했어요 ㅎㅎㅎㅎㅎ 요즘들어 저도 부쩍 요리를 실패 하는 일이 생긴답니다. 그러면 좀 멘탈이 나가버려요 ㅎㅎ �

e-p-papa.tistory.com

 

등등 꼭 애호박이 메인이 아니더라도 

여러 요리에 자주 쓰이곤 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뭐랑 조합을 해볼까.. 

쉽게 할 수 있는 요리가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

 

문득 대패삼겹살이랑 볶아 보기로 했어요. 

 

그럼 애호박으로 많은 요리들을 했으니 

간단하게 애호박의 좋은점을 한번 알려드릴게요.

 

 

 백종원 애호박 볶음 과 대패삼겹살의  끝내주는 콜라보레이션 

애호박 에 대하여

애호박이란 덜 자란 어린 호박을 지칭하며

예로부터 우리 식단에 많이 올라 친숙한 채소입니다.

 

요즘엔 어린애호박의 꽃을 따자마자 인큐베이터에 씌워

재배하는 인큐애호박이 많이 판매가 되고있어요.

 

소화흡수가 잘 되고

치매예방과 두뇌개발의 효능이 있답니다.

찌개 와 전, 볶음, 무침, 죽 등 쓰임새가 다양하고

호불호가 많지 않은 식재료 중 하나 입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대패삼겹살과 애호박을

볶아보도록 해요 ♬

 

 

 

 - 재료 -

 

  • 대패삼겹살 (먹고싶은 만큼)
  • 애호박 (많을수록 맛나요)
  • 소금
  • 후추

 

보시다시피 재료는 정말 간단해요. 

양은 먹고싶은 만큼 정하되

 

양이 많으면 볶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뿐

맛에는 별차이가 없답니다. 

 

 

 

1. 재료손질

 

애호박은 너무 두껍게 자르면 

익어가는데 식간이 걸리니 얇게 썰어주세요. 

 

대패삼겹살은 어떤 모양이던지

먹기 좋게 잘라주시면 좋아요. 

 

 

 

2. 삼겹살 굽기

 

대패삼겹살이라서 익어가는 시간은 상당히 빨라요. 

그래서 저는 대패삼겹살을 양껏 사서 쟁여 논답니다.

 

대패삼겹살을 기름이 나올 때까지 구워줍니다.  

 

 

 백종원 애호박 볶음 과 대패삼겹살의  끝내주는 콜라보레이션 !!

3. 소금 후추 넣기

이번 볶음요리의 양념입니다. 

소금 후추는 기본양념이기도 하고 이정도는 

자취생들도 있을거라 생각이 들어요. 

 

소금은 제가 잡은 양만큼 두번 뿌려주세요. 

애호박이 들어가면 좀 싱거워지거든요. 

 

후춧가루는 본인 취향 껏 넣으시면 됩니다. 

 

 

백종원 애호박 볶음 과 대패삼겹살의 끝내주는 콜라보레이션 !!

저녁메뉴추천

4. 애호박 넣고 볶기

 

불을 중약불로 줄여주세요. 

불이 쎈상태로 볶으면 삼겹살이 타버려요. 

 

불을 줄이고 알맞게 자른 애호박을 넣고 설렁설렁

볶아줍니다. 

 

애호박 두께가 얇아서 2분정도면 금방 익어요. 

다 볶아졌다면 한번 맛보고 불끄고 접시에 담으면 끝!!

 

 

 

 

자 이렇게 해서 애호박 대패삼겹살 볶음이 

완성 되었네요. 

 

삼겹살 기름에 볶아져서 그런지 고소하고 

애호박 풍미도 훨~씬더 좋아요. 

 

살짝 달달한 맛도 나는거 같고 ㅎㅎ 

 

오늘 저녁메뉴가 딱히 생각 나는게 없는데 

그럴듯한 요리가 하고싶다면 

 

대패삼겹살이랑 애호박을 준비해 보는게 

어떨까요 ♬